세계 최대 동굴 법당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일붕사

카테고리 없음|2023. 6. 16. 00:48

바야흐로, 부처님 오신날 1주전...

 

그날 따라 날씨가 넘 좋아서

어디 가볼까 하고

인터넷 검색을 하다가

일붕사라는 절이 있다는 글을 봤는데

 

경남 의령 봉황산(?)의령까지는 알고있지만, 봉황산은...

더군다나 그 봉황산에 일붕사라는 절이 있다는 것.

그리고 그 절에는 세계 최대 동굴 법당이 있다는 것.

 

유네스코 문화 유산으로 지정된 사찰은 가 봤어도 

세계 최대 동굴 법당으로 기네스북에 등재된 사찰은 처음.

 

그래서 이 곳을 가보기로 정하고경남 의령 봉황산에 위치한 일붕사로 고고

 

일붕사 주차장 무료

경치가 예사롭지 않음.

저게 봉황대(?)인가 그렇다고 하던데..

 

주차장에서 봉황대나 봉황루로 바로 가는 길이 있던 걸로 기억...

 

용품점이랑 카페, 화장실

 

봉황산에서 내려오는 물을 한잔 마시고서

계속 올라감.

바로 우측에 있는 난간 있는 건물은 실버 타운.

 

신라 성덕왕 시절에 성덕사였다가 일붕사로 이름이 바뀜

 

이 절은 다른 절 처럼 

주차장이 절이랑 멀어서 좀 걸어가야 한다던가

언덕이 많아 가파르다던가... 그런 거없이

그냥 가는 길이 순탄함.

그렇게 가파르거나 엄한 길은 없었음

 

들어서자 마자, 돌탑이랑 절벽사이로 흘러내리는 폭포가 가장 먼저 눈에 띄입니다.

자연 폭포인지 인공 폭포인지는 모르겠지만

멋지더라구요.

그리고 동굴 법당인 무량수전(좌)과 대웅전(우)이 있습니다.

제2 동굴법당

무령수전

 

제1 동굴법당

대웅전

 

동굴 법당 대웅전 내부

기네스북에 등재된 동굴 법당이라고 해요.

 

자축인묘 진사오미 신유술해... 우리는 꾸러기 수비대..

옛날 만화가 생각이 갑자기 나네요.

12지신들 그림이 있네요.

 

대웅전 안에는 바로자나불, 노사나불, 석가불이 있고

주변으로는 여러 보살들이 있습니다.

원숭이 3마리가

보지말고, 입닥치고 듣지 말라고 하네요.

 

한마디로 닥치고 가만히 있으라는....ㅎㅎㅎ

 

이 꽃이름이 뭐였드라..

부처 꽃인가... 암튼 이름이 뭐 그런 거 같았는데..

까먹었네요.

 

한쪽 구석탱이 가장자리에 동자스님이 있더군요.

 

봉황루로 가는 길.

 

봉황루에서 찍은 광경

주차장에서 본 봉황대 윗부분.

 

봉황루에서 계속 가다보니

주차장으로 가는 길이 있어서

바로 주차장으로 나왔어요.

 

주차장 근처에 식당이 있길래

산채 비빕밥 먹으려고 했더니만

밥이 없데요~...

예상보다 사람이 너무 많이 와서,

재료가 없데요. ㅎㅎ

 

원래는 이렇게 많이 사람이 오진 않았다고...

 

코로나도 잠잠해지고 날씨도 화창하고

부처님 오신날이 1주일 남은 상황이라 

사람이 많이 찾은 듯 하네요.

 

경치도 좋고 기네스북에 등재된

세계 최대 동굴 법당이 있는 일붕사

 

시간나면 한 번 놀러 가 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