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봇원 프로(Ninebot one pro) 아이드라이브 듀얼(I DRIVE DUAL) 로 교환 하다.

생활|2017. 5. 19. 10:08

나인봇원 프로 리콜 진행후 갑작스런 단종발표 및 수거 로 작년까지 나인봇원 프로 전동휠 을 가지고 다른 제품으로 교환 및 차액금 발생시  차액금 환불.

 

하. 지. 만.

 

올초 까지만 해도 차액금 지급이 종료되었다.

사람들은 프로급 신제품을 기대하고 있었다.

여지껏 프로급 신제품으로 교환받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다.

 

하. 지. 만.

 

2017년 5월 31일 까지  교환종료 한다는 공지 가 올라왔다.

나원피 에 책정된 가격보다 낮은 제품을 교환시 차액금을 환불 받을수 있었으나. 올해초 부터 차액금 미지급.

그리고  아이드라이브 듀얼로 교환시  차액20만원을 지불하는 조건으로 교환가능.

교환할 마땅한 제품도 없는데... 그나마  아이드라이브 듀얼 이 교환품목중에 제일 비쌋고 그거라도 교환받아서 바로 팔고 현금화 시킬려고 생각하는

사람이 대다수 였을것이다.

 

그런데  아이드라이브 듀얼이 나인봇원 프로 보다 삐사지 않다는것.

나인봇원 프로 판매당시 1,280,000 원  

아이드라이브 듀얼 1,180,000 원

왜 차액금 20만원을 지불해야 될까..

여튼.. 중요한건 이 내용이 아니니... 이건 다음에 시간되면 포스팅 하도록 하고...

그리고 예전보다  덜 시끄럽다... 사람들이 지쳐가는것도 있고.. 회사에서도 모르쇠 인듯..

 

여튼 나도 지칠대로 지쳐있는지라. 아이드라이브 듀얼로 교환 받았다.

아이드라이브 듀얼이 도착했을때, 그렇게 클줄 몰랐고,그렇게 무거울줄 몰랐다.

스펙상으로 25kg 이라고 하는데.. 체감상 30kg 되 보이는거 같았다.

 

 

박스를 개봉하니  아이드라이브 듀얼, 메뉴얼, 충전기, 공구툴 및 에어펌프 가 동봉되어 있었다.

 

에어펌프는 휴대하고 다니다가 비상시에 사용하면 요긴 할것 같았다.

하지만 압력계가 없어서 타이어 압력이 얼마인지 알수가 없다.

타이어 보면 알겠지만 아이드라이브듀얼 타야 압력은 35psi 라고 적혀있다.

하지만 동봉된 에어펌프로 바람을 넣다가 제거시 잘못하면 제거할때 바람이 엄청 빠질수도 있다.

그러니 주의!

바람 빠질것을 감안해서 40psi 정도 넣어주고 빼면 될듯...

 

전동킥보드는 처음 접하는거라 승차감을 어떻다 라고 다른 전동킥보드와 비교는 못하겠는데

내가 느낀건 생각보다 승차감이 괜찮다 라는거...

나인봇원 프로  나 원휠 이랑 비교하면 승차감은 떨어지는거 같다.

 

등판력이나 가속은 만족할만 하나

주행거리가 좀 아쉽다.

물론 좀더 주행 테스트 해봐야 겠지만

대구 범물동 진밭골 주행테스트 해봤는데  오르막 치고 잘올라가나(앞에 가는 차들 오르막에서  추월함 ㅋ)

배터리 잔량이 순삭 되어 가는걸 볼수있다.

물론 연비 주행 하면 괜찮겠지만..

 

 

대구 월드컵 경기장 

 

계기판 i 버튼을 2초동안 누르고있으면 후미등과 전조등에 불이 켜진다.

주변에 불빛이 있는곳이면 괜찮겠지만

어두운데 있으면 전조등이 좀 어두운 감이 있다.

 

 

강정보 다리 부근.

 

 

나인봇원 프로 원휠 리콜 교환 기간이 이번달 말 까지라

마땅한 선택하고픈 모델도 없고

그중에 비싼거 골라서 미개봉으로 팔고 다시 원휠 알아볼까 했는데...

가격에 비해서 생각보다 괜찮았다.

승차감이나 속도 부분 에서도 만족스러웠고

아이드라이브 싱글에 있던 크루져 나 전자브레이크는 듀얼에서는 크루져기능은 빠지고 전자브레이크 대신 기계식 브레이크를 선택했는데 살짝 아쉬운 면이 있긴하다.

싱글에서 크루져 기능이 오류라던가 문제가 생겨서 듀얼에서 기능을 뺀듯하다.

전자식 브레이크도 밧데리 5% 이상에서 사용가능하다라는 글을 어디서 본듯하기도 하고..

아니면 단가를 줄일려고 그런것일줄 ... ㅎㅎ

 

듀얼트론 같은것들은 스펙도 무시무시 하지만, 가격도 장난이 아니니

저정도 가격에 저정도 스펙이면 충분치 않을까 싶다.

모든 기능이 약간 다 중간 중간 중간 ..인듯 어쩡쩡하지만..

주행거리나 밧데리 부분이 아쉽다고 했긴 했지만..

이것두 비슷한 가격대의 킥보드랑 비교했을때 어쩡쩡해서..ㅋㅋㅋ

 

배터리용량은 48V 16AH (768w)

LG INR18650 MH1 3200mA

중방 을 사용했다고 한다.

 

핸들 높낮이 가능(3단계)

안장 장착가능

그리고 폴딩이 킥보드 처음 접한사람은 생소할수 있겠는데

핸들 앞으로 밀어서 접어야 되는줄 몰라서 첨에 좀 당황했드랬죠...

 

지하철이나 버스를 병행해서 사용하기엔 무리가 있습니다.

가까운 거리 편도 20 ~30km 내 에 출퇴근 하기엔 적당할것 같습니다.

물론 탑승자 몸무게와 길상태에 따라 달라지겠지만요.

연비 주행 하시면 주행거리가 더 좋아지겠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