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방법

생활|2020. 5. 11. 13:12

이미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실시하고 있는데요.

 

5월 11일 부터 신용카드 소지자에 한하여 온라인으로 긴급재난지원금을 접수 받고 있어요..

 

긴급재난지원금 신청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볼까 해요.


 

신청 대상 

대상 가구의 세대주 신청 원칙
※ 단, 상품권·선불카드 오프라인 신청시 세대원·대리인 신청 가능(위임장 지참)

 

 

요일제 운영

신청 시 혼잡을 피하기 위해 시행 초기 출생연도 끝자리별신청요일 제한하는 요일제 방식 적용
※ (월) 1, 6 (화) 2, 7 (수) 3, 8 (목) 4, 9 (금) 5, 0 (토,일) 모두(요일제 미시행, 방문신청은 불가)

 

신청 방법

 

신용 카드 및 체크 카드

 

온라인 신청: 카드사 홈페이지

기간 : 5월 11일 07:00 ~

 

카드사 홈페이지 로그인 후 대상자 조회 및 신청서 입력

선택한 신용 및 체크 카드에 긴급재난 지원금 충전(신청후 2일내)

 

대상: 세대주 신청 원칙, 세대주 본인명의 카드만 신청 가능

 

오프라인 신청 : 카드와 연계된 은행 방문 

기간: 5월 18일 09:00 ~

 

카드와 연계된 은행을 방문하여 신분증 제시, 대상자 조회 및 신청서 작성

선택한 신용 및 체크 카드에 긴급 재난금 충전(신청후 2일내)

 

대상: 세대주 신청 원칙, 세대주 본인명의 카드만 신청 가능
※ 방문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지참


 

 

지역사랑상품권ㆍ선불카드 


   ※ 지역사랑상품권·선불카드의 경우 구체적 신청일정·방법 등은

지자체별로 일부 변동될 수 있습니다.

 

온라인 신청 : 지자체별 별도 홈페이지  

기간: 5월 18일 09:00 ~

 

지자체 신청 홈페이지 접속, 대상자 조회 및 신청서 입력
 지급준비 완료 문자로 통보읍면동 또는 지정된 지역금고 방문ㆍ수령

 

대상: 세대주 신청·수령 원칙, 세대원ㆍ대리인수령만 가능
※ 방문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위임장 등 지참

 

오프라인 신청 : 읍면동 주민센터 / 지역금고

기간: 5월 18일 09:00 ~

 

주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 방문, 신청서 작성ㆍ접수
준비 완료시 즉시 현장 지급 / 준비 미완료시 지급준비 완료 문자로 통보 후

읍면동/지역금고 재방문ㆍ지급

 

대상: 세대주, 세대원, 대리인 신청 및 수령 가능
※ 방문시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여권 등), 위임장 등 지참


 

 

거동불편 주민을 위한 ‘찾아가는 신청’

 

기간: 5월 18일 09:00 ~

구체적 신청일정·방법 등은 지자체별로 일부 변동될 수 있습니다.

 

거동불편 주민*“찾아가는 신청” 요청 시, 지자체에서 해당 주민을 방문하여 신청서 접수

* 고령, 장애인이 혼자 거주하는 경우

지급준비 완료 통보 후 지자체에서 재방문ㆍ지급(상품권, 선불카드)


 

각 지자체에서 이미 재난지원금 받았다면,

정부에서 주는 긴급 재난지원금이 지자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