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팀 링크(Steam Link) 안드로이드 지원 후기

Game|2018. 11. 30. 22:03

안녕하세요

올가미 입니다.

 

CJ 헬로TV 를 보고 있는 도중

안드로이드 TV 기반 셋톱박스 라 구글플레이어 스토어 에 들어가서 어떤 앱들을 지원하는지

살펴 보고 있는 와중에...

스팀 링크(Steam Link) 어플이 눈에 들어오길래  설치 해봤습니다.

 

 

1. CJ헬로 삼성 셋톱 박스 & 뷰잉

(사진은 삼성 셋톱박스 설치)

 

 

스토어에 가서 스팀링크를 설치한뒤  스팀링크 아이콘을 클릭

 

 

BTV 사용할때 와는 다르게 CJ헬로TV 기사분이  케이블을 분배기로 이용해서 따로 셋톱박스랑 인터넷이랑 해놓으셨다구요.

그래서 셋톱박스가 공유기를 거쳐가지 않고 바로 분배기에서 나옵니다.

물론 아이피도 서로 대역대가 다르다 보니

내부망이 아닌 외부망이 되어 부득이 하게 외부망으로 테스트 해봤습니다.

이게.. 지옥문이 열리거라는건 모른채...

 

 

공유기 와 연결 중인 (즉 내부망 사용) 사람은  자동으로 컴퓨터를 검색 해서 나타날것입니다.

외부망 일 경우  IP주소를 입력해서 검색 합니다.

해당 컴퓨터에 스팀이 켜져있어야 합니다.

 

이제 PC로 가서 PIN을 입력 합니다.

 

 

PC 스팀 화면에 보면 저렇게 창이 하나 떠 있는데

저기에 PIN번호 입력 하면 됩니다.

 

 

 

이제 지옥문이 열립니다.

CJ인터넷 을 사용 하는걸 깜박했네요.

SKB 로 착각을..

SKB 사용할때는 업로드 크게 신경안섰는데

CJ 비대칭 이라는건 알게된후

업로드 업청 신경쓰이네요.

생각보다 내가 업로드를 많이 했긴 했나보네요.

CJ인터넷 쓰면서 업로드 속도 에 대한 가뭄이 엄청나네요 이거..

아무튼 PC가 CJ인터넷 이랑 연결되어 있는경우

속도 안나옵니다.

물론 PC가 CJ인터넷 을 사용한다고 하더라도

내부망을 구축하여  내부망으로 사용시

상관 없습니다.

외부 가 문제라서 글치...

 

제가 사용하는 CJ 셋톱박스 에 바로 NAT 구성을 하여 내부망으로 구축해본 결과

괜찮았습니다. 덕분에  케이블 모뎀도 필요가 없게 되 버리더군요. ㅋ

 

PC 스팀 에서 오디오 드라이버 창치 설치 하라고 창이 뜨면 설치 해주면 끝.

 

 

2. 스마트폰 설치

 

스마트폰 설치 역시 위와 설치 방법이 거의 동일.

 

와이파이 사용중일 경우

2GHz 대역 주파수 사용 중  연결이 끊길수 있으니

5GHz 대역 주파수 사용하라는 메세지.

바로 5G 무선인터넷 연결후 테스트 하니 넘어감.

 

 

플레이 시작.

 

조이패드가 없어서  맘대로 해보지 못한다.

휴대폰이라 터치로 어느정도 커버 는 되는데..

조이패드가 없으면  게임은 사실상 플레이 하기 어렵다.

 

 

테스트 삼아 그냥 맨앞에 있는 게임을 클릭!

 

화면 까지 잘 나옴

 

마치 미러링 느낌이 나는듯...

 

내부망으로 바로 앞에서 해서 그런 느낌이 나는듯 하네요.

 

외부망으로 휴대폰으로 밖에서 언제 어디서든 스팀 링크를 이용해서 간단하게 게임을 플레이

해볼수 있을것 같네요.

헌데 CJ인터넷 사용자분은...

인터넷을 대칭으로 바꾸지 않는한 그림의 떡 일뿐...

 

3년만 참자..

다시 SK로 돌아갈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