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두대간 수목원 봉자페스티벌, 스탬프, AR보물찾기, 호랑이숲 탐방

카테고리 없음|2023. 10. 5. 18:49

백두대간 수목원 가을 봉자페스티벌 기간인 9월 30일 부터 10월 9일까지

수목원 무료입장이라고 하네요.

 

더군다나 추석연휴인 30일은 고속도로 통행료까지 무료이니

구미가 땡기는데요.

 

게다가, 이 기간동안 무료 서틀 버스도 운행한다고 하네요.

비록 토,일에만 운행한다고 하네요.

 

전 대구 사람이라,

대구에서 출발하는 무료 셔틀 버스가 있길래

예약하러 보니까

10월 9일까지 다 매진인 거 있죠...

 

그래서 그냥 차끌고 갔답니다.

 

대중교통 이용시

영주역에서 출발하는 수목원 무료 셔틀 버스가 있어요.

그거 타시면 될 듯.

영주역에서 출발하는 무료 셔틀 버스 예약 일정 보니까

여기는 빈 좌석이 좀 보이더라구요.

 

국립백두대간수목원 - 네이버 지도 (naver.com)

 

네이버 지도

국립백두대간수목원

map.naver.com

 

대중교통 이용하실 분이라면

근데 여기도 언제 매진이 될지도 모르니... 

가능하면 서두르는 게 좋을 듯 하네요.

 

아 그리고, 

분천역(ft. 산타마을)이나, 철암역(탄광역사촌, 단풍축제)에 가실 분들은 

영동선 대체 버스를 타고 가셔도 좋을 거 같아요.

 

오전 9시50분에 도착.

그런데도 사람들이 꽤 많았던 거 같아요.

 

호랭이가 있네요~ 어흥~

 

호랑이 트램 종점.

보물찾기나 스탬프 하실려면

트램타고 여기서 내려서

밑으로 내려가면서 보물찾기나 스탬프 하시는 걸 추천 드려요.

그게 편하더라구요.

안내책자에서  보물찾기나 스탬프 순서 번호가 말해주고 있어요!

 

무료 우산 대여

햇빛이 따가울 때 양산으로 사용해도 안성맞춤.

 

첫번째는 암석원!

 

내려가다 보면 이렇게

AR 보물찾기, 스탬프투어 안내 표지판이 있어요.

 

드디어

첫번째 AR 보물찾기 및 스탬프 투어인 암석원에 도착

 

프로펠라 인 줄....

 

다음은 호랑이 숲으로 고고~

 

어흥~!

 

오전 9시30분부터였나...

호후5시까지 호랑이를 관람할 수 있다고 합니다.

 

오전에 2마리, 오후에 2마리씩 번갈아 내보낸다고 하는데요.

따로 우리를 만들어서 하려던 계획이 잘 안되고 있나보네요.

 

12시쯤인가... 1시쯤에

그때가 호랑이 교대시간이라고 하니

타이밍 맞춰서 가시면

호랑이 4마리를 볼 수도 있다고 하네요.

 

 

저기 계단으로 올라가면 망원경으로 호랑이를 볼 수도 있구요.

 

여기서 AR보물찾기를 할 수 있는데요.

저기 동물 실루엣에 ?가 있는 곳을 앱으로 카메라를 열어서 보면.

 

태범이라고 나오네요!

 

호랭이 연대기

 

나비정원을 지나

드디어 목적지에 다 와 가는 군요.

 

여기는 체험 하는 곳 같더군요.

애들 색칠공부도 하는 거 같았어요.

 

왼쪽 방향제는 캐릭터 투표하고 받은 것.

오른쪽 호랭이 석고 방향제는 스탬프한 것(필자 + 어무이)과 AR보물찾기

 

백두대간 수목원 봉자페스티벌을이번에 첨 알게 되었는데덕분에 백두대간 수목원에 호랑이도 있다는사실을 알았네요.뭐 별 거 한 것도 없는데시간이 벌써 오후 2시가 되었더라구요.여기서 뭐 좀 먹고 가려다가그냥 안동 휴게소에 들려서 밥 먹고 나왔는데...좀 달리다 보니서서히 막히기 시작하더니만군위 표지판이 딱 보이자 마자본격적으로...막히기 시작하네요... 하핫.