팔공터널 개통 과 군위 한밤마을.. 그리고 제2석굴암

생활|2018. 2. 27. 16:56

안녕하세요  올가미 입니다.

 

작년 에 했어야 하는 포스팅을 이제서야 하게되네요.

 

작년에 대구에서 군위를 연결하는 팔공터널이 개통 되었습니다.

개통 기념으로 군위 한밤마을을 다녀왔습니다.

 

그동안 대구에서 군위 갈려면 한티재를 거쳐가야 해서 불편했던 사람들은 팔공터널이 개통되면서  군위까지 시간이 크게 단축된다고 하네요.

 

칠곡 동명네거리에서 우회전 한티재 가는 방향으로 가다보면  팔공터널 가는 길이 나타납니다.

 

 동명 네거리 - 팔공 터널 - 군위 방향

 

 

공휴일이라서 그런지 주변에 주차 할곳이 없어서 근처 교회에서 주차 를 하고 걸어 다녔습니다

초등학교 오토캠핑장 이 있네요.  페교를 오토캠핑장으로 사용하는것일까요?

 

 

 

초등학교 근처에 있는 보호수

 

 

 

 

초등학교  오토캠핑장 정문

 

 

한밤마을 약도

호두나무집 및 도서관 인데  공휴일이라서 그런지 문이 잠겨있어서 들어가보지를 못했다.

 

 

 

보물 제988호 석조여래입상

 

 

 

군위 상매댁

 

메주 와 꽃감의 콜라보

 

산남재

 

원래 목적이 팔공터널 개통 기념으로 목적지를 군위 한밤마을로  별 생각없이 온거라, 별 느낌도 없었다. ㅎㅎ

 

대구 로 돌아오는 김에  팔공터널로 오지 않고 제2석굴암을 들려서 가기로 했다.

 

참고로 제2석굴암 갈때는 반드시 차 를 제2석굴암 휴게소 에서 주차를 하고 걸어 가도록 하자.

괜히 네비말 믿거나, 괜히 길 보인다고 해서 들어가다간  길이 워낙 좁고 빠져 나갈길도 없어서  재수 없으면 빼도 박지 못하는 연출이 발생한다.

걸어서 가는동안 빼박 경우 여럿 봤다.

도보로 살짝쿵 걸어 갔다 오면 정신건강 몸건강에도 좋을것이다.

 

 

예전에 저기 올라갈수 있었는데, 지금은 못올라가게 막아놓았다.

근데 제2석굴암에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네

이것두 공휴일 탓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