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휠 나인봇원 프로(Ninebot one pro) 무상 이벤트 수령기

생활|2018. 2. 27. 17:47

그동안 나인봇원 프로 리콜 사태로 발생후 기간이 지나 나인봇본사애들이 수거 하지 않는 나인봇프로 80대 를  분해.연구 목적으로 무상 기증 한다는 게시물이 아이휠 공지사항에 올라왔었다.

 

나인봇원 프로 리콜사태 발생시  개선된 제품으로 교환 이었으나

개선된 제품에서도 여러 문제점이 발생되어 전량회수 를 결정하여 다른제품으로 교환 및 차익금 발생시  차익금 환불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하지만 기간이 지나서 전량회수가 되지 않아  나인봇본사에서는 더이상 수거 하지 않았고

결국 아이휠에서는 자체적으로 나인봇원프로를  다른제품으로 교환해 주기로 했다.

 

이렇게 중국에서 수거 하지 않고 아이휠 자체적으로 회수한 나인봇원 프로 80여대를  분해.연구목적으로 무상기증 한다는 것이 었다.

아마도 이번에 출시 예정인 나이봇원Z  아이드라이브듀얼 프로 등 신제품 재고 확보로 창고가 부족해서 무상기증으로  창고 확보 할려는게 아닌가 싶기도 하다.. ㅎㅎ

 

아래 링크된 글은  나인봇 리콜 사태 에 관한 본인이 포스팅 한 글 이다.

한번 보는것도 도움이 될듯하여 링크 걸어둔다.

 

 

나인봇원 프로 전제품 리콜 및 보상정책

 

리콜이후, 개선되어서 돌아온 나인봇원 프로

 

나인봇원 프로 아이드라이브 듀얼 로 교환하다

 

 

 

설연휴 끝난 이틀후...

 

무상기증 이벤트로  나인봇원프로 가 도착했다.

 

위 사진에 아이휠이 수거한 당시 그 상태로  바로 보낸것임을 알수 있다.

수거 당시 주소 와 이름이 적혀 있었다.

 

무상기증 이벤트는  복불복 이벤트 이다.

뭐 물론 양품(본인이 아듀로 교환받기전엔 2000키로 가까이 주행했는데 이상이 없었으므로 양품이 아닐까?) 도 있긴 하겠지만,  불량품도 이벤트에 해당 되기 때문에

별 이상 없는 제품을 받을수도 있지만,  불량품도 받을수 있기 때문이다. (보드 및 배터리 , 모터 불량 등등)

어쨋든 분해, 연구 목적이니 양품인들 뭐하고 불량인들 뭐하리...

그리고 충전기 불량 및  이전소유주분들이 충전기를 동봉하지 않고 보낸 물품이 걸릴수도 있다는거.

그야 말대로 복불복 이벤트 이다.

충전기야  나인봇원 E, E+, C 와 호환이 가능하니까  사용하면 되지만

없는 분들은 어이 없어 하시던데...   갓웨이 충전기를 가지고  테스터기로 전압을 보면서 충전 하는 꼼수 까지 ... ㅋㅋㅋㅋ (충전기가 없으니 우짜겟노...)

 

필자도  깜박하고 충전기를 동봉하지 않는 채로 보냈었는데,   아이휠 홈피에  나인봇원프로 수령 글이 있어서 읽어보니

전에 있던 내 휠 이랑 비슷하더라.(LED 도 탈거 안되있고..) 혹시나 해서 시리얼넘버 적어서 보내달라고 했더니..

내가 전에 타던 나인봇원 프로 였다. ㅋㅋㅋㅋ

미안해서 충전기 보내준다고 하고  다음날 바로 보내줬다. ㅎㅎ

 

 

충전중

안그래도 요새 나인봇원 E+ 배터리가 엘롱인데,  나인봇원프로 배터리를 탈거해서  이쁠에 달아줄까 생각중이다.

펌웨어 버전은  1.3.8 로   전주인이 일부로 펌웨어 업그레이드를 안했는지, 1.4.0 버전이 나오기전에  리콜처리 했는지 는 모르겠다만..

주행거리도 약 870키로 미터 정도 되는걸로 봐선,  얼마안타서 리콜 처리 한듯 하다.

기본적인 테스트 및 분해 를 해보았는데, 특별히 이상 흔적은 발견되지 않았고,  간단한 주행 테스트 역시  별다른 문제점을 보이지 않고 있다.(현재로서는...)

뭐... 이제품 이 양품이라고 해도  이런저런 여러 사고 로 인해 리콜된 제품이니 만큼  현재 별다른 문제가 없다고 하더라도   언제 발생할수 있을지 모르니까  세심히 관찰할 필요가 있다고 보인다.

(어짜피 전시용 & 분해 테스트 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