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인봇 원(ninebot one) 펌웨어(Firmware) 1.3.0

생활|2015. 11. 23. 19:32

 

논란이 되었던 나인봇 원 펌웨어 1.2.9 버전이 다운로드가 안되게 막아놓은지 얼마되지않아

1.3.0 버전이 업데이트 되었네요.

 

해외에서는 아직까지 문제가 생기지 않는걸로 봐서는, 1.2.9 버전으로 펌웨어 업데이트 하셨던 나인봇 원 유저들께서는

1.3.0 으로 하셔도 괜찮을것 같습니다만..

 

허나, 국내 총판인 스타플릿 에서 1.2.9 일때도 그렇고, 1.3.0 일때도 그렇고, 공지가 안올라 온 상황이라

섣불리 업데이트 하라고 권장 하기는 좀 그렇네요..

 

저도 1.2.9 업뎃 한 해외 나인봇원 유저들이 전원꺼짐 이라던가...등등 여러가지 문제점을 하나둘씩 나타나는걸 보고 하지는 않았습니다만..

이러한 문제가 발생시 즉시 공지를 띄워서, 최소한 아직 업뎃 하지않았던 유저들에게 미리 알려줌으로 해서  소비자들에게 더큰 피해를 가지않게 막았을수도 있었을겁니다.

요즘 나인봇미니프로 때문에 한창 바쁜지는 모르겠는데...

좀 신경좀 써주었으면 합니다.

중국측 본사에만 너무 의존 하시는거 같아서 드리는 말 입니다.

적어도 국내에서 어떡해 돌아가는지 알아야 할것 입니다.

 

아직까지 국내총판측에서 공지가 올라와있지 않는 관계로  신중하시기 바랍니다. (다만 아직 해외에서는  아직까지 별다른 증상이 나타나지 않는걸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