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웨이16(Gotway16) 일명 갓16 외발전동휠에 대한 문제

생활|2016. 4. 9. 06:06

 

 

요즘 갓웨이16(Gotway16) 일명 갓16 이라고 불리는 외발 전동휠 때문에 출시과정부터, 사고 까지 각종 문제가 계속 발생하고 있는데요.

 

아래글은 네이버 카페 휠코리아  에서 갭쳐해온 게시글 입니다.

 


 

글이 길어서 읽기 귀찬으신 분들은 요약하면 갓16은 유저들의 무리한 운행도 있지만 기계적 결함이 큰 미완성 제품 일거라고 예상된다 말씀 드립니다. 끝...



최강 스팩의 전동휠 갓웨이16(이하 갓16)이 출시되고 얼마되지 않아서 전국의 전동밴드에 갓16에 대한 나쁜 소문이 무성합니다. 옛날 락14GT 초기 버젼이 출시 될때도 한번 겪어본 초기불량 진통이지만 이제 전국 밴드들의 소통이 일원화 되는 분위기라 어떤 문제가 발생시 소문이 퍼지는 속도가 어마무시 하군요 !!!

그래서 더도 말고 덜도 말고 카더라 통신이 아닌 나름 정확한 정보를 갓웨이사 입장을 최대한 반영해 알아 보았습니다.

2틀전 글을 거의 마무리 하고 올릴려고 했을때 갓16의 하드웨어적인 문제로 의심되 슈퍼맨을 겪어 다친분은 4명이었는데 어제 대구의 삼성님께서 라이딩시 알 수 없는 컷오프로 슈퍼맨 후 어깨가 탈골 되셨습니다. 조금 서둘러 올렸다면 사고가 덜 나지 않을까 하는 아쉬움이 있군요 ...

갓16의 원인불명 컷오프 사건은 경기도에서 활동중인 진홍님이 1호 사고자로 그 날 전국에 갓16이 문제가 있다는 소문의 주인공이 됬었죠 !!!

그 뒤로 많은 소문이 돌았지만 제가 알기론 경기도 상민님과 인천의 창혁님 그리고 천안의 성진님 4명이 주행 중 알 수 없는 원인으로 컷오프 되어 다친분들 입니다. (대구의 삼성님 한분 더 추가 다섯분이 되었네요 ~~~) 물론 더 있으실 수도 있겠지만 제 레이다에 정확하게 확인된 분들만 이야기 하겠습니다.
그리고 중요한건 알아보는 과정에서 급출발이나 급제동 그리고 무리하게 시속 45키로 이상에서 벌어진 탈조현상이나 컷오프가 되어 다행히 크게 다치지 않은 서울. 경기. 부산의 경우나 아예 초기불량인 인천, 일산의 케이스는 다 빼버렸습니다.

얼마전 킥보이 본사에서 올린글을 인용하면 과도한 기대감과 스팩만으로 위험하고 무리한 테스트를 시도하는 휠러분들이 많다는 글을 올려주셨더군요 ... 그말에 백배 공감하며 ...

최대한 갓웨이사와 킥보이사의 입장에서 유저의 과실과 하드웨어적인 문제점 사이에서 원인이 불분명하다고 생각 되는건 제외시켜야 유저와 개발사 그리고 유통사의 입장이 비슷해 진다 생각해서이죠 !!!

그럼 5가지 사고 케이스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갓16은 최고시속 50키로 까지 나온다는 악마의 전동휠입니다. 속도에 목마른 우리나라 휠러들의 마음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제작 되어진 현존 최고 속도와 최고 파워의 전동휠이져 !!!

갓16이 제작 되면서 최고의 휠이라는 생각에 ... 킥보이사에서 1000대 선주문으로(카더라통신) 독점 계약에 성공 ... 새로운 갓16 신제품 휠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AS를 받을 수 있게 공급 되고 있지요 ... 물론 가격적인 부담은 상승했지만요 ^^;;;

갓16을 구입하시는 대부분의 분들은 무리하게 50키로를 밟아 볼려고 구입하시는건 아닐거라 생각됩니다. 갓웨이사에서 최대속도 40~50키로까지 나가는 최고의 놈이라 먼저 썰을 풀어서 ... 그러면 35키로에서 40키로 구간 만큼은 현존하는 모든 휠들에게서 가질 수 없는 안정적으로 빠른속도로 라이딩이 가능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에 구입하시는 거라 여겨지는군요 ...

하지만 제가 알아본 사고난 케이스를 보면 고속에서 사고도 있지만 20키로 후반에서 30키로 후반에도 벌어졌습니다.

최초 사고자 진홍님은 배터리 90% 충전 후 15키로 정도를 라이딩 후 정해진 라이딩 코스의 반환점을 돌아 40% 정도 배터리 잔량이 남았을때 무리한 급가속이나 아이들링 없이 체감상 25~30키로의 속도로 평범하게 라이딩 중 갑자기 갓16이 컷오프 되어 ... 슈퍼맨을 겪어야 했습니다. 물론 이 일로 ... 요즘 휠계 최대 관심사인 갓16 초기 불량설이 전국밴드 챗창으로 퍼지게 되었죠 ...

그리고 다음날 연타로 사고 소식이 전해집니다.

경기남부에서 활동하는 상민님이 라이딩중에 3단음이 울리는 30키로 초반에서 무너지고 인천 엔빌의 창혁님이 아랏뱃길 라이딩 중 30키로대에서 라이딩 중 무너져 응급실에 실려가는 상황이 발생했습니다. 위의 3가지 케이스는 고속이 아닌 중속에서 벌어진 알 수 없는 컷오프 사고 입니다.



그리고 이어진 천안과 대구의 사고는 30키로 중반의 마지막 경고음이 울리고 갓16의 성능을 믿고 달리는 중 30키로 후반에서 알 수 없는 컷오프로 중상을 입으셨습니다.


시속 37~39키로대에서 컷오프로 사고를 당한 성진님과 삼성님의 슈퍼맨 체험기를 들어보면 사람이 겪지 안아야될 데미지라고 말하더군요 ...
보호구를 착용했음에도 불구하고 살이 갈리고 어깨가 탈골 되었으며 한동안 일어나지 못해 누워있다 겨우 119를 부르거나 카카오택시를 불러 병원에 갔습니다.


위의 5가지 사고 케이스로 볼때 알 수 있는 사실은 ...


갓16의 원인모를 컷오프는 시속 20~40키로 사이에서 렌덤으로 벌어지며 무리한 라이딩도 원인이 될 수 있지만 초기 모델의 알 수 없는 기계적 결함이 아닐까 조심스레 예상해봅니다.


그리고 속도에 목말라 고속휠은 원했지만 아직까지 40키로대에서 슈퍼맨 당해본 분들이 없어서 내가 설마 고속에서 슈퍼맨 당하겠어 하고 생각에 타시지만... 슈퍼맨은 휠을 타는 이상 언젠가는 겪어야될 상황이라서 유저의 고속주행에 사고 원인을 두지말고 35키로 이상은 하드웨어적으로 금지 시켜야될거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우리의 생명은 소중하니까요 !!!


스마트폰이나 티비가 초기불량이나 뽑기 운이 나쁘면 그냥 고치면 됩니다. 하지만 전동휠은 우리의 목숨과 직접적인 연관이 있는 제품이라 절대 단 한대라도 불량이나 기계적 결함이 있어서는 안됩니다.


물론 어려운 일이긴 하지만 그만큼 개발사나 제조사 유통사가 지켜주어야될 일이기도 하죠 ...


어제까지 갓웨이 입장을 충분히 고려한 기계적 결함이라 여겨지는 사고만 5껀이고 오늘 이후로도 언제 시한폭탄이 터질지 모르는 상황입니다.


이 글을 조금더 진지하게 생각하시고 개발사나 유통사는 조금더 심도 있게 대처를 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그냥 넘어갈 일이 아니라는거져 ...


앞으로 추가되는 사고도 계속 알려 드리겠습니다.


안전한 라이딩 하세요 !!!

추신 ㅡ 대구에 삼성님이 탈골이 아닌 상완부골절로 수술 들어가신다고 연락 오셨네요... 빨리 쾌차하시길 기원합니다.



http://band.us/@01091558063

전동휠 정보통 밴드 스노우

 

 


 

제품결합이면 더이상 피해자가 안생기게 업체에서 신속히 대처 해야 할것이고, 유저들도 기계만 너무 믿지말고, 안라 하시구요. 보호장구 꼭 차시구요..

조속히 갓16 문제가 해결 되었으면 좋겠네요.